위성곤 의원, 6년 연속‘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입력 2022년02월04일 09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국리민복상)에 선정됐다.

 

이로써 위성곤 의원은 제20대 국회 4년 연속 수상에 이어 21대 국회에서도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가게 됐다.

 

300여명의 각계 전문가, 5만여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법률연맹에서 운영하는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23년 전통의 국정감사 전문 모니터단으로 1천여명이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꼼꼼하게 모니터링하고 정밀· 종합평가를 거쳐 매년 우수의원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위성곤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코로나 시대 농어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입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국내 농수산물 수급정책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헤쳤다는 평가다.

 

또한 ▲ 농어업분야 온실가스 저감, ▲ 지속가능한 농어업, ▲ 농수산유통문제, ▲ 실효성 없는 청년 농업정책, ▲ 재해사고 대책 부실, ▲ 수산물 무역적자, ▲ 해양쓰레기 문제 등을 집요하게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농해수위 관련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위성곤 의원은 “성원해 주신 도민과 시민들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도민과 국민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