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나눔과 배움을 함께하는 ‘평생학습 커뮤니티’ 모집

입력 2022년02월08일 06시0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북구, 나눔과 배움을 함께하는 ‘평생학습 커뮤니티’ 모집강북구, 나눔과 배움을 함께하는 ‘평생학습 커뮤니티’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북구가 구민의 자발적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평생학습 커뮤니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월 2회 이상 학습 및 활동을 하는 5인 이상의 학습동아리며, 장애인이 포함된 학습동아리인 경우 3인 이상이면 가능하며 단 영리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모임, 회원 중 강북구민 비율이 40% 미만인 모임, 동일한 내용이나 구성원으로 다른 기관의 보조금을 받는 모임, 강사가 일정의 강사료를 받는 강좌 성격의 모임은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학습 주제는 자유주제형과 공공주제형으로 나뉘며, 선정된 커뮤니티에는 학습 내용을 심사하여 필수경비 보조금이 지원, 신청 커뮤니티 수, 커뮤니티별 회원 수, 사회적 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지급될 예정이다. 지급된 보조금은 교재비, 재료비, 인쇄비 등으로 사용 가능하다.

 

희망단체는 오는 25일(금)까지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이메일(rain-bow@gangbuk.go.kr)로 신청, 구비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늘배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교육지원과(☎02-901-2352)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강북배움터의 대표사업인 ‘평생학습 커뮤니티’를 통해 구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배우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평생학습에 대한 정책을 확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구민들에게 평생학습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