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시민맞춤’ 5회차 개최

입력 2022년03월14일 16시26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시민맞춤’ 5회차 개최안성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시민맞춤’ 5회차 개최


[여성종합뉴스] 안성시는 지난 10일 시민 20여명과 라운드테이블 ‘시민맞춤’ 5회차를 개최했다.

 

이번 테이블에서는 지난 회차 때 도출된 4가지 주제(전통문화, 문화공간, 문화콘텐츠, 세대격차)별로 분과를 나누어 안성시 문화자원에 대해 작성해보고 A4 한 장 분량의 사업 기획안을 작성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시민들이 자발성을 가지고 각각의 관심사별 소규모 그룹을 형성해 아이디어를 나누고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날 한 참여자는 “버려진 공간은 활용하고 지역민들만 알고 있던 자원은 외부인에게 인식시킬 수 있도록 사업방향을 구축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이 문화를 통해 가능하도록 서로의 힘을 모으고 싶다”며 “분과별 모임을 통해 지역 고유의 가치가 확산하는 사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오는 17일 ‘6차 라운드테이블’은 ‘시민맞춤형 사업계획의 구체화’를 주제로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안성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시민맞춤’은 3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안성맞춤아트홀 4층 ‘안성맞춤 문화살롱’에서 진행된다. 문화도시를 함께 만들어 갈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신청은 온라인(QR코드 참조) 또는 오프라인(전화접수 070-4193-5472,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으로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