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결혼이주자 여성을 위한 무료스케일링 인기

입력 2009년04월08일 21시33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결혼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생활을 도와주기 위해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소장 이근수)가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무료 스케일링사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케일링은 민간치과의원 이용시 의료보험의 혜택이 없고 고가의 치료비를 요하는 구강치료로, 덕양구보건소는 주로 취약계층의 결혼이주여성자들이 준비되지 않은 채 시작한 한국생활에서 오는 상실감과 문화적 차이를 쉽게 극복할 수 있도록 스케일링외에도 잘못된 잇솔질을 교정하고 개인별 특성에 맞는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6개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고 있다.

 스케일링 시술을 받은 천김프엉(25세, 베트남)씨는 “스케일링은 베트남에서 한번도 받아보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스케일링을 받아 보니 너무 좋고 치아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사업은 고양시 전 지역의 결혼이주여성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결혼이주여성들을 위한 무료스케일링사업 참여 및 기타 구강관리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 구강보건실(☎ 8075-402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각 보건소 구강보건교육실에서는 올바른 구강관리에 대한 동기유발 체험 프로그램과 잇솔질 교육 및 시청각교육시설을 구비하여 시민이 구강위생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