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자유구역청, ‘한국-스웨덴 수소 협력 투자유치 토론회’온라인 참가

입력 2022년04월06일 10시15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6일 오후 4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한국-스웨덴 수소 협력 투자유치 토론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코트라)가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스웨덴 기업의 한국 수소산업 투자 진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스웨덴수소협회와 한국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의 업무협약 체결식, 한-스웨덴 수소 산업 정책 발표, 지자체 수소산업 투자환경 발표 , 스웨덴 대표 수소기업 사업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경자청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과 함께 참가해 국내 수소산업을 선도하는 지자체 대표로서 투자유치활동을 펼친다.


특히 수소산업거점지구, 연구개발비즈니스밸리, 일렉드로겐오토밸리 등 경제자유구역 지구별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고, 새롭게 선정된 경자청 핵심전략산업과 경제자유구역 추가 확장 계획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또한, 울산경자청은 토론회에 참가한 스웨덴 수소산업 선도 기업인 에이비비(ABB), 샌드빅(Sandvik,), 에이치투그린스틸(H2 Green Steel) 등과 일대일 후속 상담을 통해 기업별 맞춤형 전략을 진행해 투자협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이밖에 울산 소재 기업과의 연계 협력이 가능한 스웨덴 기업을 발굴하고 올해 말에는 기업을 직접 방문해 외국인직접투자(FDI)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스웨덴은 재생에너지 강국으로 수소 생산, 수소연료전지, 친환경철강 등 우수한 수소 산업 관련 기술을 보유한 스웨덴 기업들이 참가하는 만큼 이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울산경자청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외투기업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