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중화2동 복합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입력 2022년04월13일 07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랑구, 중화2동 복합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중랑구, 중화2동 복합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중랑구, 중화2동 복합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는 13일, 지난 1월 설계공모한 ‘중화2동 복합청사’ 당선작을 선정했다.

 

이번 당선작은 지난 8일 건축분야 전문가 등이 참여해 개최된 ‘설계공모 심사위원회’에서 단아건축사사무소(대표 조민석)가 응모한 작품이다. 


 구는 선정배경에 대해 수직적 공간 배분과 공원과의 조화가 우수하고, 공공성에 부합하는 친화적 공간 구조를 통해 지역 사회 거점 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이라는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중화2동 복합청사는 지하1층부터 지상5층, 연면적 3,197.66㎡ 규모로 주민센터와 자치회관, 도서관 등 주민편의시설이 확충된 시설로 계획돼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는 오는 12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2024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화2동 주민센터를 자치센터와 도서관이 어우러진 복합청사로 신축할 수 있게 돼 뜻깊다”라며, “복합청사가 지역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화2동 주민센터는 지난 20년 6월 임시청사(동일로 129길 1)로 이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