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산불방지 위한 시민 협조 당부

입력 2022년04월15일 07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흥시, 산불방지 위한 시민 협조 당부시흥시, 산불방지 위한 시민 협조 당부

사진제공 시흥시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최근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전국의 산불 발생 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봄철에 산불의 65.5%가 집중돼 발생했는데, 주요 원인은 입산자 실화와 소각 산불이다. 따라서 대형 산불의 위험성이 높은 4월에는 산림 및 산림 인접지에서의 흡연, 화기물 소지, 논·밭두렁 쓰레기 태우기 등 불법 행위를 더욱 철저히 금해야 한다. 


대형 산불이 일어나면 산림자원이나 환경 피해는 물론,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하지만 건조한 날씨에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도 무심코 쓰레기를 소각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시흥시는 이러한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적발 시 과태료를 부과하고, 산불이 발생하는 경우 산불 가해자를 신속 검거해 엄중하게 처벌할 예정이다.


백종만 시흥시 녹지과장은 “산불은 담뱃불 등 사소한 실수가 대형 화재로 번지는 경우가 많으며 큰 피해를 수반하기 때문에 입산자는 인화물질을 휴대하지 말고, 농업부산물 및 쓰레기 불법 소각을 하지 않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