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호 평택시 부시장, 다산대상(청렴봉사부문) 수상

입력 2014년09월27일 19시28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강호 평택시 부시장, 다산대상(청렴봉사부문) 수상서강호 평택시 부시장, 다산대상(청렴봉사부문) 수상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서강호 평택시 부시장이 지난 26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다산대상 시상식에서 제8회 다산대상(청렴봉사부문)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다산대상(남양주다산문화제 추진위원회 주최, MBC 나눔 주관)은 다산 정약용선생의 정신을 계승하고 현양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서강호 부시장은 공직자로서 꾸준한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서강호 평택시 부시장은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으로부터「존경받는 간부공무원」에 선정(2007년)된 바 있으며, 경기도 고위공직자 청렴도평가(2013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는 등 그동안 동료 선・후배의 귀감이 되어 왔다.

  또한, 파주LG필립스 LCD공장 건립 및 파주LCD 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원스톱 행정지원 체계를 구축했으며, 7개국을 대상으로 1,366백만불의 해외투자유치를 성사시킴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바 있다.
 
  특히, 바쁜 공직생활에도 불구하고 틈나는 대로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꿈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강의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내일에 대한 비전 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공직 내부적으로는“찾아가는 인사상담제”, “길라잡이 멘토링제”등을 실시해 후배 공직자들의 고충을 세심하게 상담하고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 불우아동 지원을 위해“희망의 반올림! 실천운동”을 전개(2013년)해 모금을 통해 불우한 아동들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는 인물이다.

  서강호 부시장은“앞으로도 항상 깨끗한 마음가짐으로 다산대상에 대한 책임감을 가슴 속 깊이 새기며 타인의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목민관으로 살아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