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미래 설계

입력 2022년04월20일 07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미래 설계관악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미래 설계

관악진로직업체험센터 프로그램(사진제공 관악구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바쁜 학업 일정에 미래의 꿈에 대한 고민을 할 겨를이 없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관악구가 나섰다.


관악구는 낙성대동 싱글벙글교육센터 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열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초·중·고 맞춤형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진로체험활동을 충분히 경험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교육과 학교로 찾아가는 오프라인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실질적 진로정보와 직무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폭 넓은 기회를 마련했다.


MBTI·다중지능등 전문검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진로코칭’, 4차 산업분야를 직접 체험하는 ‘4차산업 미니박람회’, 직업인의 진솔한 현장이야기와 정보를 듣는 ‘직업인 특강’, 직업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직업현장체험 드림터’  등 14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초·중·고 생애주기에 따른 수준별 진로체험을 마련하고, 오프라인 체험활동에 온라인 영상자료를 병행한 블렌디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또한 코로나19로 격리 중인 학생도 학급 친구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운영방법을 채택하여 교내 진로체험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 


특히 중학교진로교사협의회를 통해 채택된 ‘4차산업 미니박람회’와 ‘체인지메이커’ 프로그램은 관내 모든 중학교의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운영에 지원하여 중학생들이 미래의 4차 산업 분야를 이해하고 기업가 정신을 경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진학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진로입시상담실’을 통한 1:1 고입・대입컨설팅 지원, 유튜브 채널 ‘진로입시덕후’ 운영 등 다양한 진학 정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은 지역 내 초등학교 22개교, 중학교 16개교, 일반고등학교 11개교에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호기심을 키우고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