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미래 인구맵 설계 용역’ 착수

입력 2022년04월29일 09시29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 ‘미래 인구맵 설계 용역’ 착수울산시  ‘미래 인구맵 설계 용역’ 착수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29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시 미래 인구맵 설계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인구정책위원회,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추진계획 보고와 추진 과정에 반영할 다양한 의견 제시를 위한 질의 응답 및 토의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미래 인구맵 설계 용역’은 ㈜아태인구연구원이 수행하며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오는 11월 완료될 예정이다.


용역 주요 내용을 보면, 울산의 인구진단, 인구추계 모니터링을 위한 예측모형 설계, 각본(시나리오)별 인구변화 예측, 울산의 미래연표 발굴 및 제작, 국내․외 우수사례 분석 등을 통해 지역 맞춤형 인구정책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용역에는 인구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고, 베스트셀러 <정해진 미래>, <인구 미래 공존> 의 저자인 조영태 서울대 교수가 연구원으로 참여하고 있어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용역의 결과는 인구 활력 증진 시책 추진 시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계량화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며, 특히, 미래 예측 모형 설계를 통해 장기적인 울산형 인구정책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