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상반기 아동학대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5월13일 06시59분 ]

캠페인 사진 강북구청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북구가 2022년 상반기 아동학대예방 홍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펼쳤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의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민법 상 징계권 폐지, 아동학대 신고 요령,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긍정양육 129원칙 등에 대해 홍보했다. 행사에는 아동학대 대응 유관기관인 강북경찰서, 성북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했다.

 

구는 4월 18일 4·19혁명국민문화제 전야제 행사장 내에 아동학대 예방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아동학대예방 OX퀴즈, 아동학대 현황자료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5월 3일~4일 양일간 편의점,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아동학대 예방 홍보물을 배부했다.

 

구 관계자는 “민법상 징계권 폐지로 훈육목적의 체벌도 아동학대가 될 수 있다”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서는 자녀가 부모의 소유물이라는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이 아동학대에 대한 구민의 인식 개선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동이 존중받고 안전하게 성장하는데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위기 아동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2022년 ‘시흥 크리에이터’ 활동 기지개 켠다 (2022-05-13 07:03:26)
광주시, 어린이 안전체험관 체험 시행 (2022-05-12 21:22:07)
광주시, 민‧관 협력으로 맞춤...
경기도, ‘수출입통관 및 관세...
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
인천공항공사, 위기대응 상황...
인천시의회 ‘정책지원 전문...
안양시, 여권민원 지능형 순번...
평택해경, 인명구조 역량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