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관내 스무 살 6천 명에게 성년의 날 축하카드 보낸다

입력 2022년05월14일 08시2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송파구 성년의 날 축하카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가 성년의 날을 맞아, 관내 만 19세 청년(2003년 생) 6천여 명에게 성년의 날 기념 축하카드를 발송한다.

 

구는 스무 살 청년들의 새로운 출발, 새로운 권리, 새로운 책임을 응원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동기를 부여하고자 2021년부터 성년의 날 축하카드를 보내고 있다.

 

카드에는 “스무 살 큰 꿈을 향한 당당한 첫걸음! 송파구가 응원합니다”라는 내용의 문구와 함께, 스무 살 청년들에게 지역화폐 20만원을 지급하는 ‘성년출발지원금’ 안내문이 동봉된다.

 

구 관계자는 “성년의 날을 67만 송파구민과 함께 축하하고 응원한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가 급변하고 있는 시기에 성년을 맞은 우리 청년들이 흔들리지 않고 원대한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창업 및 일자리, 교육 등 전방위 분야를 지원해 청년들의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년출발지원금’은, 송파구에서 1년 이상 계속 거주 중인 2003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화폐인 송파사랑상품권 20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성년의 날인 5월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