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출향도민 고향방문의 날 행사 개최

입력 2014년10월05일 08시34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출향도민과의 소통 통해 애향심 고취·상호협력 모색

[여성종합뉴스]‘출향도민 고향방문의 날 행사’가 10월 2일에서 3일까지 1박 2일 동안 개최됐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바이오엑스포 기간 동안, 충북을 연고로 하는 전국의 출향기업인을 비롯한 출향도민 200여명이 고향을 방문하여 2일에는 2014 오송 국제산업바이오엑스포를 관람하고, 3일 청원생명축제 행사에 참여해 지역의 큰 축제에 함께하는 등 의미를 더했다.

 또한 우리 지역의 기업체를 방문하고, 유익한 정보를 나누는 등 충북의 미래 성장잠재력을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뜻 깊은 행사로 치뤄졌다.

 2일 저녁 라마다플라자 청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 환영식에는 출향도민과 이시종 충북지사, 이언구 도의장을 비롯해 각 시·군 및 도내 주요단체의 출향도민을 환영하기 위한 지역인사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근하고 정겨움이 오가는 분위기 속에서 환영식이 진행됐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환영사에서 “최근 우리충북은 가장 역동적이고 희망찬 지역으로 우뚝 서고 있다. 우리 충북도가 미래 성장잠재력 성장A지역으로 분석되는 등 영충호 시대의 주역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 모두가 고향을 잊지 않고 힘을 보태주신 여러분의 덕분”이라면서 “변함없는 고향사랑을 지속적으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 있는 지역향우회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는 게 참석한 이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충청북도는 ‘출향도민 고향방문의 날’ 행사에 참석한 출향도민들이 해마다 지속됐으면 좋겠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고려하여 계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