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입력 2022년06월13일 10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목포시,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목포시, 물가안정 캠페인 전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가 지난 10일 목포 북항회센터 일원에서 ‘착한 가격! 건전한 소비!’ 라는 구호로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목포시 공직자와 전남·목포소비자연맹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최근 물가상승률이 5%를 기록하는 등 서민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어깨띠와 피켓 등을 메고 물가안정을 위한 사업자와 소비자의 적극적 동참을 요청하는 홍보물을 배부했다.


홍보물은 ▲상품가격의 과도한 인상 자제하기 ▲가격·원산지표시 이행하기 ▲소비자의 건전 소비활동 하기 ▲지역 상품 및 재래시장 이용하기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기 등을 안내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박난숙 한국소비자연맹 전남·목포지회장은 “요즘 같은 고물가 시기에는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가 시장경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며 “요금 인상 없이 운영 중인 착한가격업소 이용 등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 분위기 확산에 소비자가 함께 나서달라”고 호소했다.시 관계자는 “점검과 홍보 등을 통해 물가안정에 온힘을 쏟고 있다”며 “물가 대책이 큰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는 물가안정을 위해 공공요금 관리 등 물가안정 대책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