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백-e 시스템 본격 가동

입력 2014년10월08일 07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는 지난 달 29일 IT기반 행정업무 처리과정에서의 비리 및 행정착오 등을 사전 예방 할 수 있는 ‘청백-e 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에 송파구는 10월 7일 시스템의 조기정착과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시스템별 관리자, 업무 담당자 등 258명을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청백-e 시스템’은 업무처리 과정 중 발생 가능한 각종 비리 등의 상시적 확인·점검을 통하여 사후 적발 형식의 감사 패러다임을 벗어나 공무원 스스로 비리를 예방하고 통제하고자 마련된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의 핵심 사업으로,

지방세·지방재정·세외수입·지방인사·새올행정등 주요 행정정보시스템을 상호 연계하여 비리발생 여부를 중복·교차 확인하고, 업무담당자·관리자·감사자에게 경보(alarm)하여 행정오류나 공직비리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

이날 교육은 지방재정·세외수입·지방세·관리자 과정으로 구성되어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청백-e 사업단의 강의로 시스템 개요와 주요기능 설명 및 총 78종의 각 상황별 시나리오에 따른 조치 방법 안내 등으로 진행되었다.

김옥식 감사담당관 은 청백-e 시스템의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비리 등을 사전에 예방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