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음식/맛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창군, 축제장 식초에이드 시음행사 인기
등록날짜 [ 2022년06월23일 11시36분 ]

식초에이드 시음행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고창군이 식초를 이용한 에이드 음료를 선보여 무더운 날씨에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7~19일 ‘제19회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행사장에서 진행된 식초음료 이벤트는 복분자발사믹과 자연발효식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식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콤달콤한 식초 에이드 음료를 맛보기 위해 4000명 이상이 부스를 찾았다. 고창 농특산물 쇼핑몰인 높을고창몰의 할인 이벤트는 물론, 지역 식초제조업체와 연계한 판매행사도 진행됐다.


식초에이드는 고창군과 업무협약을 맺은 천연 탄산수 페리에와 모닌시럽 공식 수입원인 ㈜커피앤칵테일(CNC)에서 식초의 대중화를 위해 개발한 레시피로 복분자 발사믹, 딸기식초, 유청식초를 이용했다.


음료를 맛본 관광객들은 “식초의 새콤함과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이 좋다”, “빨강, 초록, 자주색으로 빛나는 음료의 색깔이 너무 예쁘고 맛도 좋다”며 제품 구입 문의도 이어졌다.


식초는 유기산의 보고이며 간의 해독을 돕고 몸속의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는 디톡스 효과와 피로해소 등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특히 최근 혈압조절에 효과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는 복분자로 만든 식초에이드는 중장년층을 비롯한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디저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창군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발효식초 도시의 명성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수시 ‘찰옥수수’ 본격 출하…TV홈쇼핑 등 판로 확대 (2022-06-24 11:49:27)
함평군 ‘국산김치 소비 촉진 캠페인’ 추진 (2022-06-23 09:10:51)
관악구에 카페 겸한 여행사 ...
인천 미추홀구, 민선 제8대 이...
인천 서구, 민선8기 제9대 강범...
인천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
인천 미추홀구, 민원 담당 공...
인천 중구, 2022년도 제2차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