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시대 우리아이들 소통법’ 공개강좌

입력 2022년06월26일 06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시대 우리아이들 소통법’ 공개강좌고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시대 우리아이들 소통법’ 공개강좌

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 소통법 공개강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22일 고창군보건소 2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 및 관련기관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시대 우리아이들 소통법’을 주제로 공개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는 고창군보건소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협력으로 진행됐다. 영광기독신하병원 임소연 강사(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1부-코로나가 우리 아이들에게 끼친 영향, 2부-코로나 시기, 슬기롭게 대처하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코로나로 찾아온 비대면 시대에 우리 아이들의 발달 시기별 어려움과 생물학적 영향을 살펴보고, 코로나 시기 영유아, 학령기, 청소년기 등 성장기별로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강의에 참여한 유관기관 종사자는 “코로나19를 겪으며 아이들과 소통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아이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졌다”고 말했다.


고창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 및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