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 '전일빌딩245' 7월 시민문화체험특화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6월28일 06시39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광역시가 시민복합문화공간 전일빌딩245에서 매주 토요일 운영하는 시민문화체험 특화프로그램(부제 ‘다시 꽃으로 피어’)이 7월에는 ‘미리 바캉스’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만난다.


이번에는 전일빌딩245에서 시원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사한다. 


오는 2일부터 진행되는 주요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장르가 있는 소규모 버스킹 ‘버스킹 인 더 나잇’에서 헬로(Hello), 서머(Summer)! 버스킹, 호러(Horror)버스킹 등 여름과 어울리는 소규모 공연이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마지막 주 토요일인 30일에는 ‘무비 버스킹’에서 미스터리 영화 ‘장산범’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일빌딩245 일대를 무대로 펼쳐지는 주제가 있는 브랜드 공연 ‘브랜드 공연–바라는 바다’ ▲광주와 타 지역 아티스트의 교류 공연 ‘지역 교류 음악회–우리’ ▲무성영화 ‘안전불감증’에 맞춰 즉흥연주를 펼치는 ‘플레이 위드 무비’가 진행된다. 


전시 및 예술 프로그램으로는 ▲신진작가와 시민에게 인생 첫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내 생애 첫 전시’ ▲지역 미술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신진 작가를 발굴하는 미술장터 ‘작가장터245’ ▲식물을 매개로 작가와 쉽게 배우는 현대 미술 교육 ‘아트 그린’이 진행된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으로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일일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주말 문화 놀이터’에서는 바람 솔솔 민화 부채 만들기, 바닷속 돌멩이 거북이, 여름빛을 만드는 자개 모빌 만들기 등 10여 가지 공예체험을 즐길 수 있다.


▲가족 대상 놀이 중심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인 명랑 가족 아트 놀이터 ‘하하호호’에서는 종이에 담는 우리 가족 한 장면, 나만의 아트 세계 꼼지락 꼼지락이 진행된다.

 

▲ 지역상생마켓 ‘플리마켓–열정의 백미’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토크 프로그램 ‘책 읽어주는 여자·남자’에서는 하먼 멜빌의 ‘바틀비’를 읽고 함께 이야기하는 북 콘서트가 진행되고, 메모리키퍼 ‘타라제이’와 함께하는 기억보관소 ‘타자기 버스킹’, ‘전일245 클래스’에서는 ‘삼국지톡’, ‘조선왕조실톡’으로 유명한 웹툰 작가 ‘무적핑크’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공연 관람 또는 프로그램 참여 신청 등은 관련 공식 인스타그램(@jeonil_building_245_)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 062-233-0245~6 


한편, 지난 5월14일 시작한 특화프로그램은 6월에는 ‘비바(Viva), 청춘!’이라는 주제로 청년이 중심인 다양한 콘텐츠로 젊음과 활력이 가득한 전일빌딩245를 만들어 시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오는 8월 혹서기에는 잠시 휴장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구, 인터넷방송국 디지털스튜디오 재단장 (2022-06-28 07:31:18)
서울 강서구 다둥이 엄마라면, 산후 진료비 걱정 뚝! (2022-06-27 08:01:34)
전주시 건축물 높이 제한 등 ...
마포구,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
전남도, 도서지역 근본적 가뭄...
성동구‘드론’활용한 2022년 ...
의왕시, 백운호수 탄소중립공...
광양시, 2021 스마트타운챌린지...
“한복맵시 최강자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