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저소득층 대상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입력 2022년06월28일 07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저소득층 대상 긴급생활지원금 지급동대문구, 저소득층 대상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동대문구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가 급격한 물가상승에 따라 저소득층의 생계부담 완화 및 소비여력 제고를 위해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번 긴급생활지원금의 지급 대상은 지난달 29일 추가경정예산 편성 당일 기준 ▲기초생활보장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법정 차상위계층 해당가구 ▲아동양육비 수급 한부모 가족이다. 


구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급여자격별·가구원수별 차등 지급하고, 시설수급자는 시설을 통해 보조금(현금) 형태로 교부할 계획이다. 
긴급생활지원금의 지급 대상에 해당하는 가구는 별도 신청 없이 신분증을 지참한 뒤 오는 7월 29일까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지원금을 수령하면 된다. 


충전식 선불카드는 올해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흥업종과 사행업종, 레저업종 등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올해 12월 31일 이후 잔여 지원금은 소멸된다.  


구 관계자는 “지원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철저하게 준비하겠다”며, “이번 지원금이 관내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에 조그만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라며, 함께 일어서는 동대문구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