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해해경청,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열어
3대 고위험 연안사고(해루질, 실족, 차량추락) 집중 관리
등록날짜 [ 2022년06월29일 16시33분 ]

29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청사 대회의실에서 ‘2022년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가 열리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29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2022년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전라남·북도, 전라남·북도소방본부, 해군제3함대사령부, 육군35사단,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목포해양대학교 등 유관기관 담당자와 민간전문가가 위원으로 참석해 연안사고를 예방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들은 지난해 연안 안전관리 성과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함께 올해 추진하는 연안 안전관리 정책을 공유했다.


또 3대 고위험 연안사고(해루질, 실족, 차량추락) 집중 관리를 비롯해 해양안전문화 확산, 연안안전지킴이 확대 운영 등 현안사항에 대한 협업방안을 강구했다.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는 민·관·군 연안사고 예방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올해로 7회째다.


박기정 서해해경청 구조안전과장은 “연안사고는 교통사고나 선박사고보다 사망률이 높은 편인 데다 최근 연안활동이 많아지면서 그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며 “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를 통해 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연안 안전문화도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도 보령시, 박람회장 합동점검 (2022-06-29 19:01:49)
영덕군, 축산면 중대재해 예방 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시행 (2022-06-29 14:24:39)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구미...
김조일 전남소방본부장, 완도...
인천병무지청, 하반기 사회복...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2022...
포항시, 지속가능한 어장 조성...
포항시, 지속가능발전 역량 강...
포항시 배터리 특구, 3년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