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초등학교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

입력 2022년06월30일 06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 사업’은 금천구는 예산을 지원하고, 각 초등학교는 전용 공간을 마련해 정보통신기술(ICT), 인공지능(AI), 코딩 교육을 위한 기자재와 가상현실(VR), 터치스크린 등 신기술을 활용한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의 대상지로는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문교초등학교, 동광초등학교 2개 학교가 선정됐다.

 

금천구는 학교별 1억 5천만 원씩 총 3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 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한다. 방학 기간을 이용해 구축 공사가 이루어지고, 완공 후에는 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금천구는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미래형 교육을 실현할 교육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 사업이 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금천구 학생들이 융합형 인재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