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입력 2022년07월01일 07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골막상권 상인대학 졸업식에서 인사말씀하는 박준희 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지난달 30일, 구청 대강당에서 제1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구는 지난 5월부터 약 2개월간 골목상권 상인 27명을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를 통한 골목상권 점포의 경영 안정과 매출증대에 기여하고자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을 운영해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상인대학은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상생전략 ▲코로나19 심리치유 및 힐링 ▲점포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콘텐츠 제작 ▲선진지 견학 등 실제 점포운영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담았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 회당 2시간씩 총 10회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체 수강생의 90%가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등 참여 상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졸업식에 참여한 한 소상공인은 “기나긴 코로나 위기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여 지쳐가고 있을 때 골목상권 상인대학에 참여하여 같은 관악구에서 점포를 운영하는 분들과 교감하고 매장을 변화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직접 졸업장을 수여한 박준희 구청장은 “골목상권이 지역경제의 기반이자 주체”인 점을 강조하며 “상인대학에서 배운 내용이 소상공인 변화와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제1기 상인대학을 시작으로 매년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상인대학을 운영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