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다문화가정 자녀 초등학교 입학준비 걱정 뚝!

입력 2022년07월01일 08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다배움 사업 1기 수업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다문화가족 자녀 초등학교 입학 전 학습을 지원하는 ‘다배움 사업’ 2기를 모집한다.

 

마포구가족센터가 진행한 ‘다배움 사업’ 1기의 수료식이 지난 23일 마포구가족센터에서 열렸다.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다문화가정 자녀 20명이 참석해 수업 동안 느꼈던 소회를 나누었다.

 

수업에 참여한 7세 최다솜(가명) 어린이는 “다배움 선생님과 공부하며 친구들 많이 사귈 수 있어 즐거웠다”고 수료의 기쁨을 전했다.

 

1기에 이어 진행하는 ‘다배움 사업’ 2기는 한글, 수 개념을 학습하는 기본 과정 이외에도 초등학교 생활을 미리 엿볼 수 있도록 초등학교를 방문하고,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도 추가하는 등 다양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모집은 다문화가정의 6세(2017년 생)와 7세(2018년 생) 어린이를 주 대상으로 하며, 총 24명을 모집해 4개 반을 구성할 예정이다.

 

예비 초등학생을 둔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자 A씨는 “엄마가 한국어가 서툴러서 초등학교 입학하고 뒤처지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라며, “마포구에서 진행한 ‘다배움 수업’으로 걱정을 한시름 놓을 수 있게 됐습니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모집 기간은 상시이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신청은 마포구가족센터(☎02-3142-5482)에 전화로 상담 후 가능하다.

 

한편 구는 마포구가족센터 다문화 가정의 특성을 반영한 ▲이중언어교실 ▲언어발달교실 ▲다재다능 프로그램 ▲방문교육 서비스 등을 운영을 운영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다문화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에 대한 어려움이 해소되길 바란다”라며, “마포구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일반 가족과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