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 美 기업 대표와 간담회…

입력 2022년07월01일 14시48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등 기업대표 150여명 참석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1일 주한미국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주한 미국기업과의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열린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와 미국기업 간담회로 최근 정부가 규제 개선 등 '투자 주도형 성장전략'을 추진하는 가운데 한국 내 미국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한미 경제 협력 확대를 촉진하고자 마련됐다고 총리실은 설명했다.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안익홍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회 의장, 주한미국기업 대표단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정부 측에서는 한 총리와 이정원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 안덕근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 등이 자리했다.


한 총리는 간담회에서 "정부는 투자 증진을 위해 외국인 직접 투자자와 힘을 합쳐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인 사업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규제 개선과 인력 양성 등을 통해 기업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고  "앞으로 민간과 시장, 기업에 중심을 둔 경제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이를 위해 외국인 투자기업의 국내 투자활동과 관련한 모든 제도를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도록 개방적이고 투명하게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 정부가 현재 반도체 등 첨단기술 분야 인력 양성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조세·노동 등 투자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분야도 가능한 제도개선을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 총리는 나아가 한미관계와 공급망 협력, 새 정부 경제정책 방향, 기후변화 대응 등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고 주한 미국 기업의 투자 확대와 협조를 요청했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