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청년학교 제1회 청년인재 네트워킹 개최

입력 2022년07월04일 08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부산시는 2022년 부산청년학교 제1회 청년인재 네트워킹, ‘지(G)대한 특강’을 오는 22일 부산도서관 모들락 극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청년학교 사업은 청년들에게 “배움과 교류의 장(場)”이라는 학교가 가지는 상징적 의미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여 상호 성장과 소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정으로 ‘청년학과’를 운영하는 한편 참여 청년 등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부터 운영된 1학기 참여 청년들이 참석하여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장이자, 부산청년학교 사업에 관심 있는 많은 부산 청년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초청 강연과 특별공연으로 진행된다.


초청 강연에는 약 75만 명이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에서 다수의 강연 경험이 있는 크리에이터 이연을 초청하여 ‘두려움을 딛고 성장하는 법’을 주제로 생생한 경험담과 성장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특별공연에는 부산시에서 추진 중인 ‘청년 활동 사업’ 참여 단체(팀)가 준비한 밴드 공연 및 탭댄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있을 예정이다.


오는 6일부터 부산청년플랫폼(www.busan.go.kr/young)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부산청년학교에 관심 있는 부산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청년플랫폼 또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겪는 다양한 생각과 고민이 공유되고 공감받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청년학교가 청년들이 함께 성장하고 교류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