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 목포시 현안 사업 추진 위해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면담

입력 2022년07월07일 18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원이 의원, 목포시 현안 사업 추진 위해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면담김원이 의원, 목포시 현안 사업 추진 위해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면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김원이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목포시)은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와 면담을 갖고, 2023년도 목포시 주요 현안 사업 점검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예산확보 전략을 논의했다.


전남도와 논의한 2023년도 목포시 주요 현안 사업은 ▲호남고속철도 2단계 건설(계속) ▲목포 노후역사 개량 사업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 신속 추진 ▲해상풍력 지원부두 및 배후단지 개발 등 총 17건이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박 부지사와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설립 및 김원이 의원이 발의한 ‘한국형 원스톱샵법(풍력발전 보급촉진 특별법안)’ 제정 등 정책 건의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었다.

 
김원이 의원은 “최근 목포를 방문하는 관광객 수가 늘어남에 따라 호남선 KTX 증편 및 목포역 대개조, 관광용 트램 등 원도심 활성화 위한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 전남도가 함께 고민해달라”고 당부하며, ”오늘 논의된 목포시 주요 핵심 사업들이 2023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