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대상 추가 접수

입력 2022년07월12일 10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대상 추가 접수목포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대상 추가 접수

목포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대상 추가 접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가 7월 한달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추가 접수를 실시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전남에 지난 2020년 7월 1일 이전부터 계속 거주하는 21세 이상 28세 이하(1994~2001년도 출생자) 청년이다.


이번 추가 접수는 거주 기간이 2년 이상으로 동일하지만 거주 기준일을 공고일인 7월 1일로 완화했다. 이에 따라 상반기에 거주 요건 미충족으로 선정되지 못했거나 접수 기간을 놓쳐 신청하지 못한 청년에게 기회가 제공돼 지원 대상자가 늘어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는 1인당 연 20만원의 문화복지비를 지원하는데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에게는 10만원이 차액돼 지급되고, 상반기에 선정된 청년은 제외된다.


사업 신청은 광주은행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카드는 오는 9월 중 체크카드로 발급되는데 지원금은 카드 내 포인트로 지급되며 학원 수강, 도서 구입, 공연 관람, 체육시설 이용 등 전남에서 연내에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누리집 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목포시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270-3212), 동행정복지센터 등에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