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만경강 상류 치어 방류

입력 2022년07월17일 06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완주군, 만경강 상류 치어 방류완주군, 만경강 상류 치어 방류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완주군이 만경강 생태환경 보호를 위해 치어를 방류했다.


15일 완주군은 최근 만경강 상류 및 마을 저수지에 소중한 수산 생태 환경을 보호하고 수산 자원을 늘리기 위해 붕어 치어를 방류했다고 밝혔다.


수산종묘 방류사업은 무분별한 포획 및 환경오염 등으로 점차 감소하고 있는 내수면 토산어종을 보호하고 생태계 보전 및 지역주민의 어업소득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군은 매년 건강한 수산종묘를 매입해 관내 하천 및 마을 저수지에 방류해 수산자원을 다양화하고 증대시키려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


방류는 소양면 오성제 및 만경강 상류 일원에서 이뤄졌으며, 내수면 어업계 회원과 담당 공무원, 마을 주민 등이 모여 붕어 치어 11만 마리를 방류했다. 


추후에는 동자개, 미꾸라지, 붕어 등을 추가로 방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산종묘 방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내수면 수산자원 조성과 수상생태계 복원은 물론 지역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또한 방류에만 그치지 않고 방류한 치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사후 관리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수지 하천 주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내수면 불법어업 지도단속도 강화하여 소중한 어자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