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

입력 2022년07월27일 11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소방청 주관으로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전은 1975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7회를 맞이했으며 한국화재보험협회, 한국소방시설협회가 후원한다.


국민 누구나 표어·포스터·사진 3개 분야 중 1개 작품만 응모를 할 수 있으며, 화재예방과 재난대응 분야에서 소방안전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8월 10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한국소방방송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소방청은 1차 내·외부 심사위원 심의를 거쳐 수상 후보작에 대해 온라인 공개 검증을 통한 2차 심사 후 9월30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각 분야별 우수 작품 15점에 대해서는 소방청장상, 한국소방안전원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포함해 연중 전국에 배포, 전시, 온라인 배포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소방안전본부 이남수 방호예방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각종 재난에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안전한 나라를 구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