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도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서 업사이클링 체험하세요
등록날짜 [ 2022년08월01일 05시50분 ]

지난달_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에서_관광객들이_업사이클링_활동에_참여하고_있는_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충남도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에서 생활 속 쓰레기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업사이클링은 재활용이 어려운 자원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가치 있는 물품으로 재탄생시킴으로써 아이와 어른 모두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활동이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서는 폐플라스틱과 폐스티로폼을 소재로 풍경, 화분, 장난감 등을 제작하는 충격실험실에 참여할 수 있다.


도와 충남사회혁신센터가 함께 마련한 충격실험실에서는 플라스틱 등 쓰레기 중 활용이 가능한 부품을 모아 시제품을 만드는 과정이 담긴 영상을 시청한 뒤 실험실에 준비된 부품을 이용해 나만의 풍경을 제작할 수 있다.


폐스티로폼을 활용한 체험은 스티로폼 부표와 미세먼지의 심각성에 대해 배우고, 준비된 스티로품을 녹여 나만의 물건을 제작하는 방식이다.


도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막일인 지난달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폐배너를 활용해 카드지갑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박람회 이후에는 15개 시군을 방문해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올해 총 50회를 계획하고 있다.


수업은 일회용컵을 녹여서 괄사(마사지기)를 만들거나, 폐플라스틱을 사출한 비즈팔찌, 아크릴을 활용한 썬캐쳐나 키링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업사이클링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사회혁신 누리집(www.cnic.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유호열 공동체정책과장은 “박람회장을 찾는 관광객 모두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부스를 찾는 관광객 모두가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5일까지 보령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서는 △주제관 △머드&신산업관 △웰니스관 △체험관 △레저&관광관 △영상관 △특산품 홍보관 등 7개 전시관을 둘러 볼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방음벽 조류충돌 방지필름 부착사업 실시 (2022-08-01 11:35:52)
송파구 내 동청사 및 자치회관 코로나19 방역 소독 실시 (2022-07-31 16:10:52)
전주시 건축물 높이 제한 등 ...
마포구,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
전남도, 도서지역 근본적 가뭄...
성동구‘드론’활용한 2022년 ...
의왕시, 백운호수 탄소중립공...
광양시, 2021 스마트타운챌린지...
“한복맵시 최강자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