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공부머리를 기르는 문해력 학습법'전격 공개!

입력 2022년08월01일 13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오는 4일 열리는 제1143회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공부머리를 기르는 문해력 학습법’을 주제로 강단에 오른다.

 

JTBC 속 ‘김주영’ 역의 실존 모델이기도 한 진동섭 이사는 국내 최고의 교육‧입시 전문가이다. 서울대 입학사정관이라는 희귀한 이력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으며, MBC 관찰예능 프로그램 <공부가 머니>에 패널로 출연하며 얼굴을 널리 알렸다. 저서로는 <코로나 시대의 공부법>, <입시설계, 초등부터 시작하라>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의 핵심 능력인 문해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특히, 유치원부터 초, 중, 고등학생에게 적합한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역할과 책을 고르는 방법 등을 전격 공개할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연은 장성군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청강도 가능하다.

 

한편, 28년째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세계 최장기간 사회교육 프로그램인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