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조성 은림(隱林)마을 ‘비밀의 숲 마을관리소’ 조성

입력 2022년08월03일 11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17개소, 온(溫)마을 돌봄공동체 지원 2개소 등 마을공동체 사업에 지원

보성군, 조성 은림(隱林)마을 ‘비밀의 숲 마을관리소’ 조성보성군, 조성 은림(隱林)마을 ‘비밀의 숲 마을관리소’ 조성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보성군은 행정안전부 ‘마을관리소 조성 지원사업'에 조성면 은림(隱林)마을이 선정돼 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보성군은 조성면 은림마을에 ‘비밀의 숲 마을관리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마을 노후 창고를 리모델링해 △빨래방·공구방·농기계 공유방·소통방으로 구성된 마을관리소를 조성한다.


이를 활용해 마을 공용 대형 세탁 지원, 생활 공구 및 농기계 공동 이용 지원, 가구별 맞춤형 간편 수선과 어르신 대신 장보기, 정보통신(IT) 기기 활용 영상 안부전화 서비스, 밑반찬 나눔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보성군은 마을관리소 조성 지원 사업을 통해 주거 취약지역에 생활편의를 제공하고, 마을환경 개선 등 주민 및 공동체 편의 서비스 증진으로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이번 은림 마을관리소 사업은 보성600,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등으로 다져진 보성 주민들의 역량 강화로 이뤄낸 성과”라면서“주민 주도, 주민 본위 행정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17개소, 온(溫)마을 돌봄공동체 지원 2개소 등 마을공동체 사업에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