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 울산지역 골프장, 농약사용 안전성 문제 없어
등록날짜 [ 2022년08월04일 08시23분 ]

[여성종합뉴스]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022년 상반기 울산지역 골프장의 시료를 채취하여 농약 잔류량을 검사한 결과, 농약사용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골프장 농약잔류량 검사는 올해 신규 개장한 북구 베이스타즈시시(C.C.)를 포함하여 정규골프장 5곳을 대상으로, 골프장 페어웨이 및 그린 주변 토양과 연못의 유출수에 대해서 실시했다.


고독성농약 3종, 잔디 사용금지 농약 7종, 일반농약 18종 등 총 28종의 농약성분에 대해서 분석한 결과, 일부 검체에서 사용 가능한 일반농약 몇 종만이 미량 검출됐다.


특히 디클로플루나이드와 피프로닐과 같은 고독성농약 및 잔디사용금지농약은 검출되지 않아 울산지역 골프장의 농약사용이 안전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울산시는 골프장 농약잔류량 검사를 매년 2회 실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철저한 조사로 지역 골프장의 농약사용 안전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울산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골프장 농약 사용실태에 대한 조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골프장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최용진 (kingyongjin@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 투명페트병 고품질 재활용 위한 휴가철 집중 홍보 추진 (2022-08-04 10:01:29)
성남시, 시 소유 석면 건축물 모두 ‘무석면’으로 바꾼다 (2022-08-04 08:13:55)
안성시 박두진문학관, 문예 창...
안성시 둔치공원 및 산책로 침...
안성시,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해남군, 무주택 청년 월세 지...
과천시, 어린이 대상 식생활 ...
오산시보건소 올바른 치아관...
진안군,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