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미시, 소상공인의 활력 프로젝트'먹깨비' 주문해주세요
1.5% 중개수수료로 민간 배달앱(최대 15%) 대비 가맹점주 부담 감소
등록날짜 [ 2022년08월04일 16시28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해 9월부터지역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소비 활력 회복을 위해 경북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출시했다. 

 

출시 후 가맹점 수와 주문 건수가 증가하여 현재까지 누적 주문 13만 건에 매출 26억 원을 돌파했다. 특히 구미시는 경북 내 1위의 가맹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구미사랑카드를 이용한 결제율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구미시는 경북공공배달앱 ‘먹깨비’ 도입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과도한 배달앱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고, 이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돌려줌으로써 선순환 소비문화가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가맹점주가 가입비와 광고료 없이 중개수수료 1.5%만 부담하기에 수수료가 최대 15%까지 달하는 민간 배달앱에 비해 업주의 수수료 부담이 적다. 

 

또한 다른 민간 배달앱과 달리 입점료, 월 사용료, 광고비 없이 운영되고 있으며 앱 상위 노출을 위한 홍보비, 배달업체 클릭 수에 따른 과금 비용도 없어 가맹점주들이 각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미시는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SNS, 블로그 등 기존의 홍보 채널과 택시 공익광고를 통해 각종 이벤트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이웃 소상공인들을 위한 착한 소비를 독려 ‘먹깨비‘는 스마트폰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으며,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홈페이지 또는 업주용 '먹깨비 사장님' 앱, 고객센터(☎1644-7817)를 통해 가능하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민들에게 ‘먹깨비‘를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들을 준비하고 홍보 방안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으며 “공공배달앱 ’먹깨비‘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소상공인들은 적극적으로 가맹점 등록에 참여해주시고, 시민들도 ‘먹깨비’를 이용한 착한소비에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파구 새활용센터로 오세요! (2022-08-04 21:11:41)
충북농기원, 농촌 융복합 경영체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 판촉 활동 추진 (2022-08-04 08:18:56)
전주시 건축물 높이 제한 등 ...
마포구,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
전남도, 도서지역 근본적 가뭄...
성동구‘드론’활용한 2022년 ...
의왕시, 백운호수 탄소중립공...
광양시, 2021 스마트타운챌린지...
“한복맵시 최강자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