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마음피움센터 개소

입력 2022년08월17일 20시4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1일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피움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 중구 의회 김광호 의원, 인천시의회 신성영 의원, 최상희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이계윤 중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사회복지 기관장, 정신건강복지센터장, 유관기관 단체장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영종 마음피움센터가 개소하기까지의 추진 경과에 대한 보고, 기념사, 축사,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커팅식과 마음피움센터 순회, 마음안심버스(스트레스 검사) 체험으로 진행됐다.

 

영종국제도시 마음피움센터는 지역주민 대상 정신건강상담, 정신건강교육, 자살예방교육, 자살 고위험군 발견 및 개입, 사회재활프로그램 운영,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영종 마음피움센터 개소를 통해 영종국제도시 지역주민의 마음 건강과 정신질환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중구청에서도 센터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