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기 중랑구청장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입력 2022년08월25일 06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류경기 중랑구청장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류경기 중랑구청장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류경기 중랑구청장,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사단법인 한국자치발전연구원에서 주최한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기초자치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정책, 지방자치시대에 맞는 자치분권의 모범이 되는 정책 등을 펼쳐온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기초의원 등에게 수여된다.


 류 구청장은 서울시 자치구 최대 규모의 방정환교육지원센터 건립, 교육경비 2배 확대, 취학 전 천권 읽기 등을 통해 공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지역 대표 산업인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해 면목패션특정개발진흥지구(292,000㎡)에 중랑패션지원센터를 조성 중이며 지식산업 1·2센터 건립, 630개 기업 유치 등 지역 경제 기반을 공고히 했다.


 아울러 구청장과 함께하는 중랑마실과 골목청소, 중랑비전 원탁회의 등을 통해 주민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문제 해결에 앞장섰다. 또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활력소 4개소를 조성해 주민 중심의 생활 자치를 실현한 성과도 인정받았다.


 1인 가구 등의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돌봄SOS센터 구축 및 위기가정통합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복지 서비스 기반을 강화했으며, 아이 키우기 좋은 중랑구를 만들기 위해 산후조리 서비스를 확대하고 공동육아방 13개소를 조성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40만 중랑구민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장 행정, 소통 행정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정책을 펼쳐 중랑구민의 자부심을 높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0월 5일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 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