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창의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22년09월01일 08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 창의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관악구, 창의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민선8기 4년의 구정발전을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2022년 창의톡톡!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민선8기 현안정책 및 전략목표 등 구정과 연관된 밀접한 주제를 선정하여 ‘정책참여’의 전반적인 과정에 구민 참여를 적극 반영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공모주제는 ▲문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정책 아이디어 ▲기후변화대응(교통, 청소, 가정 등)에 대비한 아이디어 ▲ 민선8기 전략 목표 아이디어(경제, 복지, 청년, 교육, 안전) 등 총 7가지이다.


참여는 관악구에 관심있는 관악구민 또는 관악구 소재 직장이나 학교를 다니는  누구나 가능하며 위의 7가지 주제 중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신청은 온라인관악청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구청 방문 및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obist8199@ga.go.kr)로 하면된다.


구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등을 고려해 오는 11월 중 수상자를 선정,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금상 100만 원, 은상 50만 원, 동상 30만 원의 부상금도 지급된다.


신청서류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기획예산과(☎02-879-5558)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민주주의 꽃은 선거라는 말이 있듯이 지방자치의 꽃은 구민의 제안이 정책이 되는 과정이라 생각한다.” 며 “구민의 우수 아이디어가 민선8기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