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은평구와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입력 2022년09월19일 09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마포구는 19일부터 10월 7일까지 3주 동안 ‘2022년 마포·은평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마포구와 은평구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일자리를 구하는 구직자와 채용계획이 있는 서울시 소재 유망 기업들을 비대면 방식으로 연결해 양질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여기업을 확인한 후 채용원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온라인 이력서를 제출하면 채용정보 DB를 활용해 적절한 기업과 매칭해주는 온라인 취업 매칭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취업 매칭 외 다양한 취업 지원 컨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자기소개서 무료 컨설팅, 이력서 사진 수정 서비스, 기업별 면접 족보, 인·적성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된다.


박람회 운영기간 3주 동안 기업들의 채용 공고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9월 30일까지 마포구 일자리지원과 또는 박람회 사무국으로 연락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구직자는 기간 중 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기업에 입사 지원을 하면 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는 주민들의 취업난과 관내 기업들의 구인난을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내일의 희망을 품고 열심히 취업활동을 하고 있는 구직자 여러분께 무한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