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 백세건강‘로하스 식생활 교육’

입력 2022년09월29일 11시4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 푸드머스와 협력하여 청춘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노인영양, 식생활, 백세건강, 건강실천다짐 내용으로 식생활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부평구노인복지관제공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식습관으로 면역력을 떨어뜨려 만성질환을 악화시킬 뿐만 아니라 질병도 쉽게 발병할 수 있는 시기인데, 교육을 통해 어르신이 꼭 지켜야 할 영양  원인을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다.  

교육에 참가한 어르신들은 “잘못된 식습관으로 오는 영양부족의 원인을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배운 것을 실천하여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백세까지 건강한 일상을 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푸드머스 박세란 강사는 “노년기에 부족한 5대 영양소 칼슘, 아연, 비타민A, 비타민B12, 비타민D의 주요 효능과 부족 시 증상을 파악하고 영양불균형을 막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황해림 영양사는 “노화에 의한 신체적 변화와 만성질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청춘 식당 이용 어르신의 영양 흡수율 저하와 식사량 부족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여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 청춘식당에서 베트남의 전통음식인 쌀국수를 전문 쉐프가 직접 조리하여 음식을 대접하는 ‘훈훈한 쌀국수 ‘쉐프Day’ 행사를 개최하여 어르신들에게 신선한 요리를 새롭게 접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