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입력 2022년09월30일 18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경산시(시장 조현일)는 30일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대표협의체 회의에서는 제5기 경산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안)에 대하여 심의했으며, 이를 통하여 제5기 경산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완성됐다.

 

경산시는 2021년 9월부터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사회보장조사를 시작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TF를 구성하여 계획수립 과정 전반에 걸쳐 의견을 나누었고, 이날 대표협의체 최종 심의를 통해 계획을 결정했다.

 

제5기 경산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함께하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행복 경산’이라는 목표 아래 아이와 가정이 잘 자라는 사회 조성, 적재적소, 어려움을 해소하는 사회보장, 생기 넘치는 미래세대 도시구현, 함께하는 건강하고 편안한 삶터 구축 등 8개의 추진전략과 44개의 세부 사업으로 구성되어 향후 4년간 경산시의 사회보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경산시는 앞으로 4년 동안 사회보장 관련 정책의 이정표 역할을 하게 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토대로 하여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할 예정이다.
 
정인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그동안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애쓰신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민관협력을 통해 계획된 만큼 세부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되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