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진행

입력 2022년09월30일 21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문가와 구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평구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새로운 연결, 민관이 함께 여는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한 지역리더의 역할과 행정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김정열 인천시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민혁기 시 마을공동체만들기지원센터 팀장이 ‘주민자치 리더의 역할과 자세 그리고 행정과의 관계’라는 주제로 토론 발제를 맡았다.


이어 황석연 前서울시 금천구 독산4동장, 윤진수 인천 중구 동인천동 주민자치회장이 ‘행정과 주민자치회의 협업 우수사례’에 대해서 각각 소개하고, 전대욱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연구위원과 민현범 前서울시 서대문구 주민자치사업단장이 ‘주민자치회 활성화를 위한 동장과 자치회장의 역할 및 민주적리더십’에 대해 각각 주제별 토론자로 참여해 구민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토론회는 주민차지회 추진 4년 차를 맞아 부평구 주민자치회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주민자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 핵심 기반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구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