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차세대 건강의 질 향상을 위한

입력 2014년10월22일 17시30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소아․청소년 건강체험 이동 교육관” 운영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2014년 10월 22일 ~ 12월 17일까지 8개소 초․중학교 1,739명을 대상으로 건강체험이동교육관을 운영한다.

건강체험이동교육관 운영의 목적은 소아․청소년에게 금연․금주․영양․운동에 대해 기존의 일방적인 강의식 교육을 탈피하여 다양한 체험식 교육으로 잘못된 지식을 수정하여, 올바른 지식 형성과 바람직한 건강행태 변화를 유도하고, 자기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건강생활실천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함에 있다.

이번 실시할 건강체험이동교육관은 3개 교육관(금연/금주관, 영양/운동관, 측정관)으로 설치하여 개소별 8~9회으로 나누어 10~15명 모둠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측정관은 신장 및 신체조성검사를 실시하여 본인의 비만 및 정상체중에 대해 알아보고, 금연/금주관은 흡연, 간접흡연, 음주의 폐혜, 영양/운동관은 식품신호등 맞추기, 순환운동법 배우기 등을 기타 여러 가지를 체험하는 순서로 진행한다.

또한 모든 체험이 끝나면서 당일 교육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건강생활실천 인지도 평가를 실시하여 본 프로그램의 발전적인 변화를 가져오도록 구성하고 있다.

향후 건강체험이동교육관에 참여한 학생들이 건강리더가 되어 전교생이 건강생활실천을 생활화하는 건강한 학교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