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2년 한국품질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 개최

입력 2022년10월21일 16시2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포항시는 21일 포스코국제관에서 대학과 기업, 연구소, 공공기관의 품질경영 전문가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품질경영학회 2022년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가균형발전과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 K-Quality’를 주제로  15개 기획·학술세션과 대학생 경진대회 등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학회는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포항시에 기탁했다.

 

이날 포항시는 ‘디지털 전환과 국가균형발전’ 특별세션을 주관, ‘디지털 전환시대에 대응하는 포항시 미래 비전’을 밝히며 시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사업 등 기술 중심의 4차 산업혁명시대 대응전략을 소개했다.

 

아울러, 시는 포항을 찾은 외부 참가자들에게 포항시의 특산물과 관광지, 첨단산업과 문화관광이 어우러진 포항의 도시 브랜드를 홍보하기도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도시의 경쟁력은 도시가 가진 브랜드 품질에서 나오고, 그간 포항은 도시 품질 향상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배터리, 바이오산업이 신산업으로 성장하고 있고, 철길숲과 스페이스워크 등 매력적인 도시 관광자원이 새롭게 만들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품질경영학회는 지난 1965년 창립 이래 글로벌 품질 강국 대한민국 구현을 목표로 우리나라 품질정책의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고,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