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일자리·생애설계 박람회’ 개최…15개 기업 현장면접 진행

입력 2022년11월05일 06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과천시는 침체된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구인·구직난 극복을 위해 오는 8일 시민회관 2층 갤러리마루에서 오후 2시부터 ‘2022 과천시 일자리·생애설계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기업인 베스트로(주), ㈜아이미에프에스와 관외 기업인 금호환경산업(주)를 포함 총 15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담당자와 구직자간 1:1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이들 기업은 무역사무원(영어), 공기업 시설관리원, 빌딩경비원, 연구실 안전진단, 단체급식보조원, 경리사무원, 배송납품원 등 13개 직종에서 3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는 과천시 신중년통합지원센터가 참여해 전직 지원 및 경력설계 상담, 신중년 인재뱅크를 활용한 재무상담 및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또, 의왕고용복지+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 과천시노인복지관도 참여해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안내와 직업상담, 직업흥미검사, 사회공헌활동 상담 등을 진행한다.


과천시는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증명사진 무료 촬영 및 컬러테라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는 과천일자리센터에 전화로 사전 신청한 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행사 현장을 방문하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인재 채용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해 만족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람회 모든 참여자는 행사장 안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과천일자리센터로 문의(02-3677-2451, 2452)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