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스쿼시연맹, 제21회 아시아 스쿼시 선수권 단체전 성료
등록날짜 [ 2022년11월07일 19시05분 ]

스쿼시 국가대표팀 단체사진. 왼쪽부터 강호석, 유재진, 오성학, 엄화영, 양연수, 이지현, 최유라, 허민경, 이세현, 이민우, 나주영, 류공선
[여성종합뉴스]대한스쿼시연맹(회장 허태숙)은 지난 4일 ‘제21회 아시아 스쿼시 선수권대회 단체전’에서 스쿼시 국가대표팀이 동메달과 6위의 성적을 획득하며 대회가 성료됐다고 밝혔다.

 

연맹은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충청북도 청주에 있는 청주 국제스쿼시경기장에서 대회를 주관·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권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내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판도를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대회였다. 우리나라를 포함해 일본, 인도, 말레이시아 등 12개국 150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대회는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연맹은 충청북도, 청주시 등 지방자치단체·후원사의 적극적 지원을 받아 선수단이 최상의 경기력을 펼칠 수 있도록 빈틈없는 서비스를 제공했고, 역대 대회 가운데 가장 원활한 운영이 이뤄졌다는 12개국 선수단의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류공선 감독이 이끄는 여자 대표팀(양연수, 엄화영, 최유라, 허민경)은 조별리그 3라운드 일본과 경기에서 2대1로 승리하며 2승 1패, 조 2위로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이후 홍콩과 펼쳐진 준결승 경기에서 아쉽게 2대0으로 패하며 동메달로 대회를 마무리했지만, 스쿼시 강국 홍콩을 상대로 비등한 경기를 펼치며 내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 획득 가능성을 한층 올렸다.

 

강호석 감독이 이끄는 남자 대표팀(나주영, 유재진, 이민우, 이세현)은 조별리그 4위로 아쉽게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다. 이후 펼쳐진 5~8위 순위 결정전에서 일본에 2대1로 승리했고, 파키스탄과 5~6위 결정전에서 아쉽게 2대1로 패하며 6위로 대회를 마쳤다. 남자 대표팀은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아시아 강국과의 경기에서 나주영, 이민우 등 신예들이 뛰어난 경기력을 펼치며 대한민국 남자 스쿼시의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었다. 스쿼시 담당자들은 “내년 아시안게임에서 남녀 동반 메달 획득도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고 기대했다.

 

남자부에서는 세계 랭킹 15위 사우라프 고살이 있는 인도가 우승을 차지했다. 인도는 지난 대회 우승국인 말레이시아를 준결승에서 2대1로 승리했고 이어진 결승에서 쿠웨이트를 2대0으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부에서는 홍콩이 우승을 차지했다. 홍콩은 지난해 여자부 우승국이자 라이벌인 말레이시아를 2대1로 승리하며 금메달을 차지했고, 남자부도 동메달을 획득하며 아시아 강호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편 대회 개최 전 이태원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에 우리 대표팀은 경기 시작 전 애도하는 묵념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연맹도 기존 계획했던 공연, 행사, 이벤트 등을 취소·축소하며 애도에 동참했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스쿼시연맹(회장 데이비드 무이)이 주최하고 대한스쿼시연맹 ,충북스쿼시연맹 ,청주시스쿼시연맹이 주관하고, ,충청북도 ,청주시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오드리앤영 ,블랑쉐 ,교육다움 ,종로엠스쿨 ,롯데제과가 후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시, 제4회 김대중마라톤대회 개최 (2022-11-10 10:48:50)
청송군, 제10회 청송사과배 전국테니스 대회 개최 (2022-11-02 19:14:24)
부산시, 올해 3조 원대 투자유...
경기도공인중개사 자격증, 집...
전남자치경찰위, 지역 대학과 ...
강동구립 성내도서관, 주민이 ...
충남도, 하수도 정비 중점관리...
성북구, 지하철 파업 대비 비...
수원시,가로수 띠녹지에 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