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제8회 강소농대전 참가

입력 2022년11월09일 12시5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도 제8회 강소농대전’에 참가해 관내 농산물을 홍보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강소농대전’은 도시소비자와 농업인의 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우수 농식품을 홍보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강소농과 소비자가 함께여는 내일의 농업’이라는 주제로 총 197개 부스에 272개 강소농가가 참여했다.

 

평택시에서는 인수농원(대표 배연숙)의 배말랭이 등 배 가공품과 팜투밸런스(대표 홍사익)의 딸기가 참가했다. 또한 경기도 홍보관에는 유옥목장(대표 곽진영)의 평택 농산물을 활용한 요거트 등 다양한 유가공품을 홍보하고 유통관계자와의 1:1 맞춤 상담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여 판매상품의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강소농대전은 농가들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도 지역 강소농가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소농은 규모는 작지만 끊임없는 역량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경영혁신을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뜻하며, 평택시는 단계별 경영개선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여 2011년부터 현재까지 강소농 860농가를 육성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