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국회의장, 이정미 정의당 신임대표 접견

입력 2022년11월10일 06시05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제·안보 위기 극복에 정의당의 적극적인 역할 기대

김진표 국회의장, 이정미 정의당 신임대표 접견김진표 국회의장, 이정미 정의당 신임대표 접견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김진표 국회의장은 지난 9일 오전 국회 의장집무실에서 지난 10월 28일 취임한 이정미 정의당 대표를 접견했다. 

 

김 의장은 “이정미 당대표님을 비롯한 이현정·이기중 부대표님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며 “안팎으로 쉽지 않은 시기에 대표직을 맡으면서 대표 취임 일성으로 재창당 수준의 혁신을 제시하셨는데, 목표하신 바에 대한 충분한 성과를 거두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표 의장 이정미 정의당 신임대표접견=국회제공

 

김 의장은 또 “북한의 도발에 따른 안보 불안, 고물가·고금리와 가계부채 등에 따른 경제위기에 이태원 참사까지 발생해 지금처럼 국민들이 불안함을 느낄 때가 없었다”며 “지금은 국민들께 기대와 희망을 줄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정당이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이어 “정의당은 그동안 좋은 대안을 많이 제시해왔으니 앞으로도 국회 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경제위기, 평화위기, 참사까지 벌어지면서 국민들이 굉장히 불안해하고 있다”며 “이런 위기 상황에서 정의당은 정쟁이 아니라 국민들이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접견에는 정의당 이현정 부대표·이기중 부대표·김희서 수석대변인, 박경미 의장비서실장, 조경호 정무수석비서관, 송기복 정책수석비서관이 함께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