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사회적경제학교 수강생 모집

입력 2014년10월27일 10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도봉구는 사회적 미션을 가진 사회적경제기업 리더를 육성하고자『2014년 하반기 도봉구 사회적경제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학교는 11월 13일(목)과 14일(금) 양일간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봉구청 다목적교육장(9층)에서 진행한다. 사회적경제조직에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45명이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조직을 이해하고 지역의 필요와 욕구가 반영된 조직의 사회적 미션을 스스로 찾는 교육구성으로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하였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최혁진 본부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370여개의 가맹점을 가진 해피브릿지의 협동조합 전환사례 특강, 생협조합원들이 중심이 된 여성 건강 의류 제작‧판매 사업을 진행하는 도봉구 소재 마을기업 협동조합 감좋은공방 특강, 협동하는 보드게임 렛츠쿱 실습을 통한 협동조합 원리 체득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사회적경제 조직 설립에 관심 있는 구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최근 정책방향과 사회적경제 영역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 참여가 필요하다.”며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였다.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2014년 11월 10일까지 사전 전화접수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