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제1회 마을교육&평생학습 축제 성공적 개최

입력 2022년11월21일 17시2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9일 중구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 제1회 마을교육&평생학습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022 제1회 마을교육&평생학습 축제는 ‘평생 배우고 교육하는 행복한 마을’이라는 주제로 현장에서 배웠던 지식과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도성훈 교육감, 배준영 국회의원과 강후공 구 의회 의장, 구의원 및 시의원을 비롯한 마을교육기관, 평생학습기관 및 동아리, 학부모와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축제는 중구 교육 정보교류와 나눔의 장으로 조성됐다.

 

마을학교와 평생학습동아리에서는 샌드아트, 기타와 우쿨렐레 연주 및 비보이 공연이 펼쳐졌다. 각 기관에서는 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 등을 준비해 축제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또한 각 분야에서 모범을 보인 기관, 동아리 및 학습자 등은 구청장, 구 의장, 교육감 표창장을 수상했다. 경희대 교육대학원 최일선 교수는 ‘마을교육과 평생학습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하며 중구의 특색을 살리면서 지역과 소통하는 교육도시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한 구민은 “우리 구에 이렇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직접 다양한 체험부스에 참여하여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교육이 주는 기쁨, 학습의 위대함을 느껴보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구민이 함께하는 교육복지도시, 행복한 교육공동체 도시로 우리 중구의 비전인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