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어르신 맞춤형 정보통신기술교육 실시

입력 2022년11월24일 17시1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모집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광군은 오는 29일 보건소 보건교육관 3층에서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하여 어르신 맞춤형 ICT(정보통신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65세 이상, 관심 있는 어르신 35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등 디지털 활용격차를 해소하고 사용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폰 어플 설치 및 실행,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사용법, 사진찍기 및 유튜브 재생방법, 스마트 검색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스마트기기 활용법에 대해 실습을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 맞춤형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스마트 기기 활용도가 높아지길 바란다며,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사업을 확대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광군 보건소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기기를 연동하여 비대면으로 건강관리를 실시하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을 2022년 7월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도 AI-IOT기반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신규 대상자를 모집 중이니 사업관련 상담은 방문보건팀(☎350-4821, 4873)으로 문의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